설립이념

본문 바로가기

설립이념

  • HOME
  • 해피홈소개
  • 설립이념

설립목적

해피홈은 아동양육시설로 부모를 잃었거나 보호자의 보호를 받을 수 없는 요보호 아동들에게 보호, 치료 및 교육의 장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또한 아이들이 건전하고 행복하게 양육 받도록 복리를 보장해주고 쾌적한 생활환경과 교육 조건을 제공해 주며, 공동체 생활을 통해서 바른 인격과 질서를 배우게 함은 물론 그리스도의 정신을 가르치는데 그 설립 목적이 있습니다.

운영목적

아동복지법이 규정하는 만 20세 미만의 요보호아동을 대상으로 아동 최선의 이익아래 보호아동의 권리를 최대한 보장하여 아동의 건강한 발달을 촉진하며, 방임 및 아동학대 등의 아동을 치료 및 상담을 통해 건강한 정서를 지향시키며, 아동 전반에 교육 및 전인격적 지지를 바탕으로 건전한 사회의 일원으로 양육함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또한 친권자가 있는 경우 보호아동의 가정 복귀를 위하여 적절한 상담과 지도를 병행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비젼

사랑과 존중으로 함께, 가치 있는 성장

사랑 “아이들을 내 몸처럼 사랑하겠습니다”라는 표어로 아이들의 상처 난 마음이 치유될 수 있는 아낌없이 주는 큰 사랑이고 싶습니다.
교육 아이들의 다양성과 개별성을 키워주고 바른 인격과 바른 교육으로 꿈과 소망과 열정이 흘러넘칠 수 있는 아동, 청소년 전문 교육을 실천하겠습니다.
건물 가장 행복한 우리집, 자랑하고 싶은 우리집이 되도록 예쁜생활공간,쾌적한 환경,학습,세탁,위생,냉난방시설이 아이들에게 맞게끔 설계되어진 건물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능 해피홈의 주인공은 아이들입니다. 아이들이 주인이 되는 시스템을 만들겠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