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소개

본문 바로가기

사업소개

  • HOME
  • 해피홈이야기
  • 사업소개

모바일환경에서는 좌우로 이동하여 내용(표)을 보실 수 있습니다.

생활관리 프로그램 아동들의 일상 생활지도를 통하여 기본생활 규범을 습득하고 예절형성과 감사하는 마음을 갖도록 하여 올바른 인격형성을 돕고 자율적이며 책임감 있는 건전한 아동으로 양육하고자 한다.
인지개발 프로그램 바둑교실, 생활과학교실 자기개발 등 다양한 경험을 통해 인지능력을 증진시키도록 한다.
학습지도 프로그램 아동의 성장발달단계에 적합한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교육하고 학습자원봉사 연계 및 학원학습을 통하여 아동의 학습욕구 와 학습환경을 지원한다.
정서개발 프로그램 예체능교육, 바둑, 생일잔치, 동식물 키우기, 문화체험, 종교생활 등을 통해 특기 및 적성개발과 정서적으로 풍부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한다.
사회성발달 프로그램 여름캠프 및 수련회, 테마여행, 바다여행, 어린이날 행사, 성탄발표회, 해외탐방 등으로 또래관계 향상과 지역사회에 필요한 긍정적인 정체성 획득, 폭 넓은 경험을 통해 다양한 사람들과 어우러진 삶을 살아 갈 수 있도록 한다.
건강증진 프로그램 정기 건강검진, 주기적신체검사, 예방접종, 청결지도, 한약지원 및 영양제 복용, 저신장 아동지원사업, 병원진료 등을 실시하여 아동들을 건강하게 양육하고자 한다.
급식지원 프로그램 영양회의를 통해서 아동의 기호와 영양을 고려한 균형 잡힌 식단을 제공하고 고른 영양 섭취를 통해 아동발달을 돕는다.

모바일환경에서는 좌우로 이동하여 내용(표)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심리치료 프로그램 정서적, 심리적 문제로 전문기관에 의뢰 후 전문적인 치료를 통하여 정서적 안정과 건전한 성장을 돕고자 한다.
개인상담 프로그램 개별 면대면 상담을 통하여 원, 학교, 또래, 원가족 관계에서 갈등을 해소하고 아동들을 성장발달 할 수 있도록 한다.
집단상담 프로그램 그룹을 지어 일정한 계획과 방향(자기성장 또는 인간관계의 증진, 분노조절 등)을 갖고, 수용적이고 신뢰로운 분위기 속에서 자신을 이해하고 수용, 개방하는 방법을 터득하여, 보다 생산적인 행동으로의 자기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는 대인간의 역동적인 과정이다.
심리검사 프로그램 종합심리검사 및 각종 심리검사를 통해 아동의 현재 상태를 알고 아동개별에 맞는 심리치료 개입과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다.

모바일환경에서는 좌우로 이동하여 내용(표)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ady Action
프로그램
일상생활기술(옷관리, 집관리, 음식(식품)), 자기보호기술(청결, 응급처치, 질병, 성, 안전, 인권 교육), 지역사회활용기술(대중교통, 문서발급), 돈 관리기술 (돈의 개념 및 가치, 금융 과 신용, 구매, 용돈), 사회적기술(긍정적인 의사소통, 분노조절), 진로탐색 및 취업기술, 다시 집 떠나기 총 8개의 영역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영역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이 퇴소 후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소속 되어 올바르게 성장 해 나갈 수 있도록 한다.
자립체험 프로그램
(자립시뮬레이션)
퇴소 전 아동들이 자립체험관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에서 자립생활을 미리 경험해보고 퇴소 후 자립생활에 미리 준비 할 수 있도록 한다.
CDA
디딤씨앗통장
아동들이 저축하는 습관을 기르고 자신의 꿈을 이루거나 안정적인 자립을 준비한다.
퇴소아동
사후관리 프로그램
아동복지법 제 38조에 의거하여 퇴소 후 5년간의 사례관리를 통해 직·간접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퇴소 아동들이 안정된 사회정착을 도모한다.
안전관리교육
프로그램
소방 및 재난대비교육, 교통안전교육, 약물오남용교육, 실종?유괴예방 방지교육, 성폭력예방교육 등을 통하여 각종 위급상황에 대해 사전에 예방과 비상시 안전한 대처를 할 수 있도록 한다.

모바일환경에서는 좌우로 이동하여 내용(표)을 보실 수 있습니다.

지역사회연계
프로그램
예술제, 후원의 날 등을 통해 연고자, 후원자, 교사 등을 초청하여 상호교류를 통해 아동에 대한 이해를 돕고 긍정적인 관계를 맺도록 한다.
홍보 프로그램 홍보책자, 소식지, 감사카드 등을 발간하여 시설에 대한 정보를 필요로 하거나 방문자 및 결연을 희망하는 분들에게 홍보팜플렛을 통해 시설에 대한 홍보를 하고 또한 원에서의 행사, 프로그램 등을 소개하고 아이들의 감사 글을 실어 후원자, 결연자, 봉사자들에게 감사하는 마음과 보육원의 일상을 전한다.
자원봉사자 관리
프로그램
자원봉사의 의미와 종류 등의 기초교육을 실시하여 실제적인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유도한다.

모바일환경에서는 좌우로 이동하여 내용(표)을 보실 수 있습니다.

직원교육 역량강화, 직무관련, 인성, 인권, 보건교육 등의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자질향상과 아동양육 전문성 향상을 도모한다.
타 시설견학 타 시설 또는 기관 견학을 통하여 자신의 직무와 관련된 정보를 수집하고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직무능력의 향상을 도모한다.
직원 국내외 연수 직원들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시설견학을 통해 원의 발전을 도모한다.
TOP